어밸브, 베트남 진출 스타트업 간담회 진행

AI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 어밸브(AVALVE, 이하 어밸브)는 지난 2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롯데벤처스,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베트남 시장 및 성장을 위한 간담회에 참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하노이에 위치한 K-스타트업센터에서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 중진공 우영환 기획본부장,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유망 스타트업 기업으로는 주식회사 어밸브 이원준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그 외 한국과 베트남 스타트업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중진공·롯데벤처스 민관협력 업무협약 및 베트남 진출 스타트업 간담회는 베트남의 경제성장에 따른 스타트업의 베트남 진출 관심 및 수요 증가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통해 이슈를 선점하고, 베트남 진출 및 스케일업을 위한 민간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어밸브는 실시간 카메라 촬영을 통한 이미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물의 생장단계를 파악하고 인공지능 기반으로 최적의 생육레시피를 만들어 작물 재배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작물을 기를 수 있도록 AI 스마트팜 솔루션을 개발하여 재배 가이드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어밸브는 베트남 정부 및 현지 기업과 협업하여 하노이 인근 빈푹 지역에 베트남 최대 식물공장을 구축했다. 또한 베트남뿐만 아니라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이원준 대표는 “베트남과 스마트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스마트팜을 통해 베트남의 농업개발을 주도하고, 현지 기후 특성상 재배하기 어려운 고부가가치 작물을 인공지능이 재배 가능하도록 하여 생산체계 구축 및 지속가능한 농업을 통해 생산 증대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