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썬슈어, 드림포에버 육성 기업 선정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와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이순열)가 현대오토에버와 함께하는 ‘Dream Forever’ 전 생애 취업 역량 강화 솔루션 지원사업(이하 Dream Forever)의 육성 기업으로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와 ‘썬슈어’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현대오토에버와 한국사회투자는 ‘Dream Forever’ 사업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경력단절여성·장애인 등의 직무 역량 강화 솔루션을 보유한 사회적기업 또는 소셜 벤처 등을 모집했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사업기간 내 청년·경력단절여성·장애인 등을 선발해 직무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 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와 한국사회투자는 최종 선정된 기업 2개 팀에 비즈니스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해당 기업 교육 프로그램의 고도화 및 운영을 위해 총 2,0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 기업에게 사업 고도화를 위한 4,500만원의 직접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Dream Forever’ 사업에 최종 선정된 기업은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썬슈어다.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는 운동 취약계층을 위한 O2O 특수 헬스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경력단절여성, 은퇴 또는 현역 장애인 운동선수, 청년 등을 대상으로 배리어프리 생활운동을 제공할 수 있는 특수웰니스지도사를 발굴하고 양성할 예정이다. ‘썬슈어’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업무에 일자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을 프로젝트팀 단위로 매칭하는 원더우먼 프로젝트(wwProject)를 운영하고 있다. 원더우먼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경력단절여성은 실무 경험 습득과 커리어 재교육을 통해 직무 능력을 향상 할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취업 역량 강화 솔루션을 가진 다양한 스타트업과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게 되어 기쁘다. 선정된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사회투자 이순열 대표는 “한국사회투자는 Dream Forever 사업을 통해 현재 대한민국이 국면하고 있는 고용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용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육성할 것이다. 또한 향후 사회적 갈등이 커질 수 있는 다양한 문제 해결 솔루션이 있는 기업들에 우선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Make a Better Future,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함께하는 세상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3대 중점분야(Happy Move, Next Move, Dream Move)를 정립하여 사회공헌 사업을 실행 중이다. 이번 “Dream Forever” 사업은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자립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Dream Move’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