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비즈니스, 중앙대 도시부동산연구소와 산학협력 MOU 체결

프롭핀테크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지난 달 19일 중앙대학교 본관에서 도시부동산 연구소와 산학 협력 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오아시스비즈니스와 중앙대학교 도시부동산 연구소가 보유한 부동산 빅데이터와 지식을 공유 및 공동 활용을 위한 상호 협력 맺고 양 기관의 공동발전 기여를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협약은 ▲부동산 빅데이터 연구 협력 ▲도시 계획 동향 정보 교류 ▲학술 세미나, 정책 토론회 등의 학술 교류 ▲인턴십, 현장 실습 등을 통한 전문가 양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자체 AI 기술과 데이터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도시부동산 연구소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다양한 부동산 개발 산업에 기술성을 검증 받고 있으며, 정부와의 다양한 부동산 데이터 관련련 사업 참여하여 프롭핀테크 기술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문욱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오아시스비즈니스가 구축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의 인간 행동 데이터 활용과 도시부동산 연구소의 학술정보를 연계 활용하여 AI 알고리즘 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오아시스비즈니스는 AI 상권분석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혁신하는 프롭핀테크 기업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공간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에 따라 부동산 가치를 결정하는 가치 환원법을 상업용 부동산에 적용해 ▲크레마오(CREMAO) 상업용 부동산 사업 타당성 검토 자동화 솔루션 ▲권리머니 소상공인 점포 권리금 조회 앱 서비스 ▲잇땅(ITTANG) AI 상권분석 기반 메타버스 창업 플랫폼 ▲ACSS 소상공인 대안 신용평가 모형 총 4가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