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푸드테크 ‘비욘드허니컴’, 70억 규모 투자 유치

AI기반 푸드테크의 선두주자 비욘드허니컴(대표 정현기)이 7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LB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고, 포스코기술투자, 비에이파트너스, 산업은행, 데브시스터즈벤처스가 참여했다. 비욘드허니컴의 누적 투자 유치금은 94억 원 상당이다.

비욘드허니컴은 실시간 음식 조리 상태를 AI로 학습 및 분석해, 자동 조리 로봇이 균일한 맛과 식감으로 대량 재현하는 AI셰프 솔루션을 개발했다. 창업 초기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지난해 네이버 제2사옥 1784에 입점해 임직원 대상으로 점심 메뉴를 제공하며 솔루션을 고도화해 높은 퀄리티와 빠른 조리 성능을 입증했다.

현재 비욘드허니컴은 네이버, 네오위즈, GS 자이, 안다즈 호텔, 숙달돼지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며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삼아, 북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정현기 비욘드허니컴 대표는 “네이버를 시작으로 여러 급식 사업장에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매월 5만여 개의 조리 데이터를 확보해 빠르게 솔루션 완성도를 높여왔다”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독보적인 기술 경쟁우위를 확보해, 한국의 1호 푸드테크 데카콘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