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톡, 지식재산권 거래플랫폼 ‘아이피샵’과 업무협약 체결

직톡이 3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직톡 사무실에서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과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직톡(ZIKTALK) 애플리케이션 내 MPS 솔루션과 L2E 서비스 활성화 지원▲음원 공급을 통한 영상·음원 연계 사업 추진 ▲그 외 양사 간 정보 및 자원 교류를 통한 사업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직톡은 6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short form) 비디오로 일상의 재미있는 순간과 숨은 재능 등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보상받는 웹3 소셜미디어다. ‘만들고(Create) 즐기고(Enjoy) 보상받자(Earn)’를 슬로건으로 내건 직톡은 블록체인 기술과 자체 토큰을 활용한 소셜 토큰인 직토큰(ZIK token)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자와 시청자 모두에게 실시간으로 보상한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글로벌 웹3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직톡을 통해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K-POP 음원들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이번 아이피샵과의 협력을 통해 직톡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K-POP 음원을 자신의 영상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한국의 우수한 음원이 전세계 Z세대들에게 활용되고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며 아이피샵과는 음원과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