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한국전자금융과 ‘카셰어링 이용 활성화’ MOU 체결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한국전자금융이 양사가 보유한 모빌리티 솔루션과 기술을 기반으로 전기차를 포함한 카셰어링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전국 ‘나이스파크’ 주차장에 쏘카의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를 도입하여 카셰어링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쏘카에서 운영 중인 전기차를 나이스파크에 우선 배치하고 나이스차저의 전기차 충전 시스템에 연동하여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양사는 나이스파크 내 쏘카존을 개설, 운영하여 소형부터 경형, 대형SUV까지 총 70여 종의 국내/외 카셰어링 차량 배치도 추진하여 쏘카 이용 고객들이 한국전자금융의 충전 인프라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쏘카의 비대면 카셰어링 운영 노하우에 한국전자금융 무인 주차 관제 솔루션을 접목하여 쏘카스테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상품을 발굴하고 접근성 및 편의성 개선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카셰어링을 통한 전기차 이용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서 기술력 있는 충전 시스템과 다양한 곳에 위치한 충전 장소가 필수 요소”라며 “이번 한국전자금융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만큼 쏘카의 전기차를 카셰어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