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메이트, 중기부 주관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선정

금호전기 계열 IT 벤처기업 브릭메이트(대표이사 오종수, 김민욱)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위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첨단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에 스마트서비스化를 지원하여 디지털·비대면 경제로의 신속한 전환을 촉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은 스마트서비스 지원을 통해 업무 효율성 개선,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및 고객 증가, 불량률 감소 등의 다방면의 경영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의 사업전환(온라인 헬스·의료·교육 등) ▲공공문제 해결 ▲업무자동화나 물류·고객관리 효율화 등 대내외 업무 혁신 등을 위한 솔루션 구축을 지원한다.

브릭메이트 관계자는 본 사업의 컨소시엄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브릭메이트는 수요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AI 플랫폼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면서 기획 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전천후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의 ‘스마트化’ 를 함께 만들어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수요기업 ㈜비비드플러스에는 ‘주요 브랜드 할인 정보 서비스 제공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수요기업 ㈜핏미에는 ’성형수술용 의료영상 자동분석 플랫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릭메이트는 매년 공공 섹터에서의 사업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관하는 국책사업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AI바우처 지원사업’에 다년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또 과기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도 선정돼 공공 학습용 빅데이터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