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인사이트, ‘인공지능 기반 안전 운송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 기반 3D 센싱 솔루션 전문 기업 ㈜딥인사이트(대표 오은송)가 메타솔루션㈜,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연구원, ㈜지비소프트로 구성된 공동 컨소시엄에 참여, ‘인공지능 기반 안전 운송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딥인사이트와 철강 화물운송 특화 플랫폼 개발 기업 메타솔루션㈜,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연구원, 비접촉 생체신호 측정 솔루션 기업 ㈜지비솔루션은 각 사가 개발 중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운송업계의 안전성 및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스마트 운송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딥인사이트는 자체적으로 개발 중인 인공지능 기반의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In-Cabin Monitoring System, ICMS)을 화물운송업계의 운전자 안전관리 등에 활용한다. 딥인사이트의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은 일반적인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Monitoring System, DMS) 대비 기능성, 안정성, 호환성 측면에서 강화된 기술로, 화물 차량 운전자의 △졸음운전, △주의 산만, △전방 주시 태만 등을 감지해 대형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야간, 저조도 환경이나 안경 착용 상태에서도 최대 99%까지 정확한 운전자 상태 인식이 가능하다.

공동 업무 협약식에 참가한 ㈜딥인사이트 오은송 대표는 “딥인사이트의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은 화물 운송 운전자들의 상태를 인식하는데 적용, 자칫하면 대형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화물운송업계의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자사를 비롯한 컨소시엄 참여사들과 대한민국의 화물 운송 산업의 안전도를 향상시키고 판매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을 총괄한 메타솔루션㈜ 차대성 부사장은 “이번 공동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의 핵심 역량을 고도화, 대한민국 철강 화물운송 산업현장의 중대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딥인사이트는 3D ToF 카메라 모듈에 경량화 및 최적화된 AI 모델을 탑재하는 기술로 모빌리티, 스마트 물류, 스마트팩토리, 로보틱스 등 4차 산업 시장에 차세대 인공지능 비전(Vision)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지난 2020년 설립된 이래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과 3D 센싱 기술을 결합, 사물의 다양한 형태와 부피를 측정할 수 있는 특수 카메라와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기술 협력 및 PoC를 진행 중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