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EX KOREA 2023, ‘소부장 밸류체인 세미나’ 개최

급속하게 변화하는 소부장 산업 생태계와 미래첨단산업 신공급망 구축을 위한 ‘소부장 밸류체인 전문 세미나’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소부장 밸류체인 전문 세미나는 2023 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대전(CoMPEX KOREA, 이하 컴펙스 코리아) 일환이다. 소부장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투자, 인력, 직무, 자금 컨설팅 노하우, 반도체 융합부품, 소부장 산업의 FTA 활용방안, 글로벌 해외 진출 성공전략 등을 주제로 연사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첫날인 26일에는 11시부터 한국세라믹기술원의 책임연구원이 연사로 참여해 수송용 섬유융복합재 개발 동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한국시험인증산업협회와 스마트제조혁신협회에서도 세미나에 참여해 중소기업과 기관 간 규제 및 대응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미국대사관, 주한 미국 주정부 대표부, 튀르키예 투자청에서도 발표자로 참여해 글로벌 해외진출 성공전략과 산업 동향 및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눈다. 27일에는 튀르키예 투자청에서 연사로 참여해 튀르키예 비즈니스 투자&비즈니스 환경 및 자동차 산업 환경 소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28일에는 주한미국대사관과 주한 미국 주정부 대표부에서 미국투자진출을 지원하는 주정부의 사업 환경 및 연방정부의 Select USA 프로그램, 미국에서의 법인 설립 및 노무 등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그밖에 한국금형산업진흥회, 한국발명진흥회, 소부장투자기관협의회, KB국민은행등 소부장 관련 주요 연구기관들도 각각 스마트 금형 제조 데이터와 소부장 중소기업이 알아야 할 직무발명제도, 소부장 투자 및 자금 컨설팅 노하우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컴펙스 코리아는 대한민국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전시 플랫폼이다. 제조업 패러다임 대전환 시대를 대비해 첨단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소부장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 소부장 산업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전시 품목은 제조업 경쟁력의 핵심요소인 ▲전기전자·배터리 ▲반도체 ▲자동차 ▲디스플레이 ▲기계금속 ▲첨단화학·에너지 ▲바이오 ▲비대면 디지털 등 분야별 소부장 신기술 및 제품이다.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되며, 소부장 강소기업, R&D 기업 및 중소기업, 스타트업을 포함해 약 100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CoMPEX KOREA 조직위원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기술보증기금, 엑스포럼이 주최·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다. 현재까지 삼성SDS, KCC정공, 케이넷츠, 비츠로셀, 한국세라믹기술원 등 국내 굴지의 소부장 기업·기관들이 전시 참가한다.

세미나 외에도 다양한 시그니처 프로그램이 마련되 최적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외 소부장 분야 전문가 및 글로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소부장 산업을 논의하는 컨퍼런스인 컴펙스콘(CoMPEXCON)이 같은 기간 진행된다. 또한 산학연 기반 소부장 R&D 사업의 주요 성과 발표, IR피칭 발표를 통한 초청 VC와 참가기업 간 1:1 대면 상담 등이 진행된다.

컴펙스 코리아 관계자는 “현재까지 국내외 주요기업들과 국가기관이 함께 참여해서 대∙중소 기업간의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는데 힘을 모으고 있다. 이번 세미나가 소부장 산업을 위해 애쓰는 많은 기업들에게 정보 교류의 장으로 작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