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LG U+와 ‘이커머스 마케팅 최적화’ 사업협력 추진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LG U+와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 ‘이커머스 마케팅 최적화’ 사업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협력은 양사가 보유한 네트워크 및 기술적 시너지를 통해 LG U+의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고도화를 추진, 이커머스 플랫폼 혁신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SME)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U+콕은 전문 MD(Merchandiser, 상품 기획자)가 직접 소싱한 고퀄리티 상품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1:1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이다. U+콕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U+콕’ 앱을내려 받거나 U+콕 웹에서 이용 가능하다.

양사는 ▲오픈마켓 데이터 및 브랜드 관여도 분석 ▲빅데이터 기반 고객 인사이트 확보 ▲상품추천 자동화 시스템 강화 ▲쇼핑몰 운영 효율화 ▲초개인화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사업협력을 통해 스토어링크는 협력 관계망을 넓혀 자사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 생태계 저변을 확장하는 동시에 데이터 분석 기술을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LG U+는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술력을 대폭 강화해 보다 다양한 SME 사업자과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혁신적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운용 역량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사는 그동안 협업을 통해 꾸준히 성과를 확보해온 만큼, U+콕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협력의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하면서 이커머스 마케팅 영역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사용자 맞춤형 초개인화 큐레이팅 역량을 극대화한 플랫폼 운영으로 SME 사업자들에게 더 큰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자사 이커머스 최적화 플랫폼 역량을 통해 폐쇄몰형 쇼핑몰에서도 큰 성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로, 꾸준히 업계 혁신을 이끌어 온 파트너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협력의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협업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보다 다양한 영역으로 시너지를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