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다우기술 운영 ‘뿌리오’에 서비스 공급

(주)채널코퍼레이션(공동대표 최시원·김재홍)은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단체 문자 서비스 뿌리오(대표이사 김윤덕)에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전사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뿌리오는 기업 마케팅에 필요한 메시지를 단체문자(SMS·LMS·MMS), 카카오 알림톡·친구톡, 전자문서, 모바일쿠폰 등을 대량 발송 및 분석해 주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국내 최다 회원 수 및 사용자 수 2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17년 연속 메시징 업계 1위 서비스다.

뿌리오를 활용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함에 따라 고객 상담 운영 자동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 및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채널톡을 도입하게 됐다.

채널코퍼레이션은 뿌리오와 채널톡 서비스 계약으로 채팅·이메일·AI 인터넷 전화 기반의 고객 상담, 고객관계관리(CRM), 사내 업무 메신저 기능 등을 제공하게 됐다. 이로 인해 뿌리오는 고객 상담 및 응대를 챗봇으로 자동화 시키고, 전문 상담이 필요한 경우 상담사와 연결해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다우기술 정원식 이사는 “고객들의 문의와 요청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채널톡을 도입하게 됐다”며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채널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SMB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뿌리오에 서비스를 공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채널톡의 다양한 기능들로 뿌리오가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써의 입지를 더 공고히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채팅상담 ▲챗봇 ▲CRM마케팅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전 세계 22개국에 걸쳐 스타트업부터 중견중소기업(SMB), 대기업까지 약 12만 여 기업이 사용 중에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