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오산시, ‘평생학습계좌제’ 관련 업무협약 체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강대중)과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평생학습도시로는 최초로 기초지자체 단위 평생학습계좌제 활용 기반 마련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위해 지난 11일 오산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이권재 오산시장(제11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기권역 대표), 이호승 교육부 평생학습지원과 사무관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가평생학습이력관리시스템과 오산시 교육포털(오늘e) 시스템 연계 ▲지역형 평생학습도시 평가인정 모델 개발 ▲기타 국가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위해 서로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은 “최근 평생교육법 개정을 통해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을 받은 학습과정의 이수결과를 학점이나 학력 또는 자격으로 인정할 수 있는 제도 확산의 기반이 마련되었다. 이와 더불어 이번 협약은 평생학습계좌제 지역형 활용모델 발굴과 확산의 의미있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산시는 전국 196개 평생학습도시 가운데 최초로 평생학습계좌제를 선도하는 기초자치단체 1호 도시로서, 앞으로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지역사회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평생학습 진흥에 박차를 가할 것을 기대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