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코리아,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코리아가 19일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부산시 영도구 본원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조선해양기자재 연구기관인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아비바코리아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을 비롯해 10개 지역 센터와 협력하여 조선해양기자재 제조 시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비바는 이미 국내 조선해양 산업에서 확고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조선소 및 선박 엔지니어링 등 업계의 주요 기업들이 아비바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아비바코리아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연구 개발 역량을 융합하여 조선 해양 기자재 제조업체들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조선해양기자재 업체, 기관 및 기타 사업체들은 아비바의 새로운 브랜딩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다양한 정부 주도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부터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국내 조선해양 산업 발전을 위한 폭넓은 에코시스템 내에서 가치 사슬을 강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배정철 원장은 “각국의 정부와 기업에서 디지털 선박 기자재 설계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도 이러한 추세 속에서 디지털 전환을 주요 연구분야로 삼아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