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베리X이지차저, ‘전기차 충전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위해 맞손

전기차 충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소프트베리가 전기차 충전 솔루션 기업 이지차저와 차세대 전기차 충전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력에 따라 양사는 ▲전기차 시장 전망 공유 ▲이지차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반 솔루션 기술 개발 지원 ▲이지차저 앱 고도화 자문 등을 협력한다. 소프트베리는 전기차 충전 정보 플랫폼 선두 기업으로 전기차 이용자의 더욱 편리한 전기차 충전 라이프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의 목표는 이지차저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고도화하는 데 있다. 소프트베리는 2016년부터 운영한 충전 정보앱 ‘EV Infra’ 운영 노하우와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용희 소프트베리 대표는 “전기차 충전기 개발과 제조 등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이지차저와 함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기차 이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해 더욱 편리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베리는 전국 전기차 충전 인프라 위치, 상태, 결제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정보앱 ‘EV Infra’를 서비스하는 전기차 충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이다. EV Infra앱에서는 전기차 충전소 검색, 간편 결제,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전기차 이용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최적화해 제공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