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에이아이, ‘2023 SBA 액셀러레이팅 2기’ 선정

리플에이아이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2023 SBA 액셀러레이팅 2기’에 선정됐다.

SBA 액셀러레이팅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은 최대 5억원의 투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총 3차에 걸친 심사 평가를 거쳐 진행됐으며, 리플에이아이를 포함한 2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SBA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자체 개발한 K-콘텐츠 숏폼 감상 및 거래 서비스 ‘무블릿’을 선보여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 받았다. 리플에이아이는 무블릿 서비스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K-콘텐츠에 새로운 부가 가치를 창출하여 K-콘텐츠 생태계 선순환을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BA 관계자는 “리플에이아이의 우수한 AI 기술력과 이를 바탕으로 저작권 및 영상물 재편집 시장을 신규 개척하고자 하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며 “향후 SBA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무블릿 사업 성장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건희 리플에이아이 대표는 “투자 시장 한파로 많은 스타트업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공공 기관인 SBA에서 리플에이아이의 AI 기술력과 K-컬처의 부가가치를 높이겠다는 비전에 공감하고 선정해 주셔서 감사와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고 있다”며 “영상 미디어 산업에 AI 기술을 적용한 K-콘텐츠와 숏폼 플랫폼을 대표하는 기술 문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