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비교 플랫폼 ‘담비’, ‘대출모집인 연계 주담대 비교 플랫폼’ 혁신 금융서비스로 선정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이 ‘대출모집인을 통한 주담대 비교 플랫폼’에 담비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출모집인을 통한 주담대 비교 플랫폼’은 소비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대출모집인이 최적의 상품과 조건을 제시하고, 소비자가 이를 비교 및 선택 후 대출모집인과의 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담비가 이번 혁신금융서비스에 선정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편의성과 선택권이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더욱 다양한 상품의 비교는 물론, 소비자와 금융사 간 정보의 비대칭성이 해소되고 나아가 일일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주담대를 이용할 수 있는 금융혁신이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출모집인 연계 서비스는 올해 4분기 내 담비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이번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담비가 주담대 시장 혁신에 기여하고 금융소비자들의 편익을 높이는데 더욱 주력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당국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