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라이브데이터, ‘AI 영어 진단 및 추천 서비스 공동 개발’ MOU 체결

AI 진단 및 추천 솔루션 기업 라이브데이터가 교육 출판 전문기업 YBM과 ‘GPT를 활용한 AI 영어 진단 및 추천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라이브데이터는 지난 6월 YBM과 수학 과목의 AI 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금번 업무 협약으로 영어 과목의 제휴까지 확대하게 됐다.

양사는 GPT 오토태거를 공동 개발하여 영어의 메타데이터를 빠르고 정교하게 지식맵으로 구축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한다. 기존의 지식맵과 지식추적이 세포수준의 정밀도를 가지고 있다면 GPT 오토태거로 만든 지식맵은 DNA 수준의 정밀도를 가질 수 있을 정도로 개발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업무 협약의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 안 양사는 정식 계약을 맺고 영어 과목의 문법, 쓰기, 말하기, 듣기 등 전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디지털교과서 제작으로 확장해 갈 계획이다.

YBM 관계자는 “영어에서도 지식맵과 표준화된 AI 진단서비스가 개발돼 상용화된다면 학교 현장은 물론 영어 교육 시장에서도 개인 맞춤형 최적화 교육이 가능해지며, 영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 학습에도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