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LG유플러스, ‘B2B 로봇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브이디컴퍼니㈜㈜LG유플러스가 최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대한민국 외식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가 쌓은 서빙로봇 유통 및 서비스 분야 역량을 기반으로 서빙로봇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국내 서빙로봇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브이디컴퍼니는 국내 외식업장에 가장 최적화된 서빙로봇을 공급하고, 업계 1위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전국을 아우르는 네트워크망을 기반으로 통신∙네트워크 기술을 공급하는 현재의 포지셔닝을 넘어 외식업장에 가장 최적화된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F&B 자동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대한민국 외식업의 무인화 및 자동화를 지원하겠다는 각오다.

이번에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LG유플러스 서빙로봇 상품은 브이디컴퍼니의 대표 서빙로봇 ‘푸두봇’을 대상으로 한다. 국내 보급된 서빙로봇 중 70%가 브이디컴퍼니의 푸두봇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랜드이츠의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인 애슐리퀸즈 전 지점에서 사용하고 있을 만큼 성능이 이미 검증된 서빙로봇이다. 해당 상품은 7월부터 LG유플러스 및 브이디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를 개시한다. 양사는 이번 상품 출시를 계기로 서빙로봇의 보급을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최근 외식업계에서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구인난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물가에 최저임금 인상, 인력난까지 겹치며 많은 자영업자들의 인력 구하기가 더욱 어려워지는 가운데 양사의 협력이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 서빙로봇 ‘푸두봇’은 현장에서 직원들의 업무강도는 낮추고 대면 서비스의 질을 개선해 매장 운영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이사는 “LG유플러스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과 외식업 통합 솔루션을 경험하기를 바란다. 대한민국 최초로 서빙로봇을 공급하고 외식업장의 자동화와 구인난 해소에 기여했던 브이디컴퍼니가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서빙로봇 및 매장 자동화 솔루션의 대중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포부를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