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랩스, 중기부 주관 ‘2023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 선정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 받아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된 기업 중 글로벌화 및 예비유니콘이 가능한 20개사를 추가 선정하여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노랩스는 2022년 6월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아기유니콘 플러스에 선정된 기업은 글로벌 시장 조사 및 분석, 해외 협력 파트너 발굴 등을 위한 글로벌 진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국내외 IR 매칭 등을 위한 VC 및 투자자 미팅 지원과 해외진출을 위한 멘토링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여 등 글로벌 진출 이후에도 성과 향상을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노랩스는 식약처의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통해 2020년부터 개인 맞춤건강기능식품 소분 서비스 ‘IAM____(이하 아이엠)’을 운영 중이다. 현재 온라인 자사몰, 약국 및 병원 20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노랩스 소태환 대표는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온 결과 작년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이어 올해 아기유니콘 플러스에도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중국 진출을 포함하여 글로벌 사업 확장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