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썬캠퍼스, 청년 창업 활성화 ‘제1회 오픈스테이지’ 개최

투썬캠퍼스는 지난 24일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투썬캠퍼스 본사에서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들의 창업 역량 향상을 위한 제1회 오픈스테이지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시장 검증,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에 도전함에 있어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을 투썬캠퍼스 김종화 대표의 강의와 함께 창업자들이 서로 논의하는 자리로,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과 창업을 한 지 3년이 되지 않는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현재 우리나라의 창업 트렌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 ▲효율적인 피치덱 작성을 위한 제안 ▲스타트업 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 분석 방법 논의 ▲사업계획의 검증을 위한 투썬캔버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투썬캔버스는 투자자가 수행하는 사업타당성 분석을 창업자의 입장에서 작성하는 것으로 사업계획의 완성도를 보다 심화시키는 방법으로 창업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투썬캠퍼스는 이번 한번의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를 위한 교육이나 세미나, 네트워킹 행사를 매월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창업을 추구하지만 창업 역량을 스스로 키우는 데 어려움이 있는 창업자를 꾸준히 육성하여 우수 창업자로 성장 시키고 우리나라의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판교 테크노밸리에 소재하고 있는 투썬캠퍼스는 2015년부터  ​ICT, 바이오, 문화산업 등 4차 산업 부문의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인큐베이팅과 액셀러레이팅을 실행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이자 창업교육기관으로 창업 관련 교육과 함께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