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티’ 운영사 나인에이엠, 중기부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선정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플랫폼 ‘크티’를 운영하는 ㈜나인에이엠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나인에이엠’은 향후 2년간 최대 7억원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연구개발(R&D)과 인재 영입 등에 해당 자금을 활용하여 ‘크티’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효준 ‘나인에이엠’ 대표는 “지난 5년간 크리에이터의 숫자가 10배 이상 늘어나면서 관련시장도 크게 성장했지만 아직 국내와 아시아에는 독점 사업자가 없다”며 “시장이 롱테일 형태로 변해가는 만큼, 크리에이터가 직접 자신의 팬들과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D2C 비즈니스 솔루션을 고도화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모든사람이 크리에이터인 시대’를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크티’는 유튜브, 틱톡, 트위치, 블로그 등 여러 미디어 플랫폼에서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즉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웹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네이버 라인과 소프트뱅크의 합작법인인 ZVC, 메가스터디 등으로부터 누적 투자 13억원을 유치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