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의 ‘STV 2.0’, GS인증 1등급 획득

텍스트 영상 자동 변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가 음성 데이터 만으로 원하는 영상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AI 솔루션 ‘STV 2.0’(Speech To Video)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성, 신뢰성, 안정성, 보안성 등을 평가해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사업 시 우선 도입 대상으로 지정되며,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구매기관과 수의계약도 가능하다.

이번에 1등급을 획득한 STV 2.0은 음성 데이터를 영상 콘텐츠로 자동변환 및 제작하는 소프트웨어다. 음성 데이터를 요약해서 줄거리를 도출하고, 내용에 어울리는 이미지와 음악, 영상 등을 매칭해 한 편의 영상으로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STV 2.0을 활용하면 홍보 자료, 약관 등 방대한 데이터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핵심적인 내용만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수민 웨인힐스 대표는 “GS인증 1등급으로 웨인힐스의 기술력이 다시 한번 입증돼 기쁘다”며 “하반기는 더 다양한 산업군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UI/UX 개선을 통해 개인 고객군을 확대해 270억 원 규모의 매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