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 NOVA, ‘웹3 크리에이터 펀드’ 런칭

더문랩스(LM재단, 대표이사 문성억)가 운영하는 웹3 크리에이터 팬덤 커뮤니티 LM NOVA는 웹3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인 ‘웹3 크리에이터 펀드(Web3 Creator Fund)’를 런칭했다고 1일 밝혔다.

‘Web3 Creator Fund’는 LM재단이 매주 1백만 LM씩 적립하여 기금을 마련하고, 매달 1개의 웹3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1천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LM NOVA에서 활동하는 웹3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창작물 및 콘텐츠 제작 지원, 전시/공연 개최 지원, 크리에이터 굿즈 제작 지원, 팬들과의 이벤트 지원 등 지원 분야에도 제한이 없다. 지원 접수된 웹3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들 중 LM재단 기준에 따라 1차적으로 5개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1차 선정된 5개 프로젝트의 기획안을 LM NOVA에 업로드 하여 사용자들의 ‘좋아요’ 투표를 거쳐 최종 지원 프로젝트를 결정한다. 향후 조성된 기금 규모에 따라 지원 대상 및 지원 규모 역시 확대할 계획이다.

LM NOVA는 자체 메인넷인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과 독자 구축한 A2E(Act To Earn) 기반 보상모델을 중심으로 한 웹3 크리에이터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가치 있는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LM NOVA의 웹3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보상체계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자신의 창작활동을 지지하는 팬덤과 함께 성장하는 문화경제 공동체를 이룰 수 있다. 과도한 수수료를 부과하는 기존 대형 플랫폼들과 달리, LM NOVA에서는 웹3 크리에이터 자신이 컨텐츠에 대한 소유권과 통제권을 갖고, 일정한 활동기준을 충족하게 되면 LM 보상시스템을 통해 월 단위 고정 보상과 주 단위 차등 보상을 온전히 받을 수 있다. 또한 팬들이 웹3.0 크리에이터를 직접적으로 서포트하는 ‘후원하기’를 통한 수익창출도 가능하다. LM NOVA에서는 웹3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그들을 지지하는 팬들 또한 매주 포스팅, 댓글, 좋아요, 공유 등의 커뮤니티 활동에 따른 생태계 활성화 보상을 받을 수 있다.

LM재단 관계자는 “Web3 Creator Fund는 누구나 웹3 크리에이터가 되어 창작을 통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와 팬이 창작과 소비의 단순한 관계를 넘어 새로운 문화경제공동체로 성장하는 세상을 꿈 꾸는 LM 프로젝트의 비전 실현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LM NOVA는 앞으로 웹3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및 보상 방안을 마련하여, 웹3 크리에이터들의 창작활동 및 커뮤니티 구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