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 ‘Joules RTL Design Studio’ 공개, RTL 생산성 및 품질 개선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Cadence Design Systems, Inc.)는 사용자가 시뮬레이터 처리 속도 RTL 설계 (Register Transfer Level)와 프로세스 실행을 가속화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인 ‘Cadence® Joules™ RTL Design Studi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의 출시로, 프론트-엔드 설계자는 단일 통합된 콕핏(cockpit)에서 디지털 설계분석 및 디버깅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어, 실행 전에 완전히 최적화된 RTL 설계가 가능하게 됐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케이던스의 첨단 AI 포트폴리오를 통해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RTL 설계 탐색 및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Joules RTL Design Studio’는 케이던스의 기존 Joules RTL 파워 솔루션을 기반으로 확장된 솔루션으로 PPAC(power, performance, area, and congestion)에 대한 가시성을 강화하여 물리적 설계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RTL에서의 생산성을 최대 5배, 품질(QoR)은 최대 25%까지 향상시켜 물리적 추정치를 빠르고 정확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생산성 향상 기능과 이점을 바탕으로 한다.

◆ 주요 장점

  • 독보적인 지능형 RTL 디버깅 보조 시스템: 초기 PPAC(power, performance, area, and congestion) 척도뿐 아니라, 전체 설계 주기 (논리, 물리 및 생산 측면 구현 전반)에 걸쳐 실행 가능한 디버깅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엔지니어가 ‘가정(what-if)’ 시나리오와 잠재적 해결책을 모색하여 반복을 최소화하고 설계 결과를 개선할 수 있다.
  • 입증된 엔진 기반: Joules RTL Design Studio는 Innovus Implementation System, Genus Synthesis Solution 및 Joules RTL Power Solution과 동일한 엔진을 공유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단일 GUI에서 모든 분석 및 설계 탐색 기능에 액세스하여 최적의 결과 및 품질을 실현할 수 있다.
  • 강력한 AI 통합: Joules RTL Design Studio는 생성형 AI 솔루션인 케이던스의 Cerebrus Intelligent Chip Explorer와 통합되어 플로어 플랜 최적화, 주파수와 전압 절충과 같은 설계 공간 시나리오를 탐색할 수 있다. 또한, 케이던스의 Joint Enterprise Data & AI (JedAI) 플랫폼을 사용하면 여러 RTL 버전, 이전 프로젝트 생성에 대한 트렌드와 인사이트 분석을 할 수 있다.
  • 린트 검사기 통합: 엔지니어가 린트 검사기를 점진적으로 실행하여 데이터 설정 문제를 사전에 제거하여 오류를 줄이고 완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통합 콕핏: RTL 설계자에게 물리적 설계 피드백, 위반사항의 현지화 및 분류, 병목현상 분석 및 RTL, 회로 도면 및 레이아웃 간 교차 프로빙과 같은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케이던스의 Joules RTL Design Studio는 고객에게 보다 빠른 설계 종료 경로를 제공하는 광범위한 디지털 풀 플로우의 일부이다. 이 새로운 툴과 폭넓은 플로우는 SoC(System-on-Chip) 설계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있는 케이던스의 Intelligent System Design 전략을 지원한다.

케이던스의 Joules RTL Design Studi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