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컴퍼니X중소기업유통센터, ‘히든스타 시즌 2’ 마무리

그립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진행한 소상공인 참여형 프로젝트 ‘히든스타’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히든스타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제품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다.

그립은 올 4월부터 7월까지 히든스타 시즌2에 참가하는 88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했다. 특히 그립만의 강점을 살려 소상공인이 직접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방송 기획 및 진행, 마케팅까지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전 분야를 전폭적으로 지원했다.

히든스타 시즌 2 기간 동안 그립에서 본선부터 준결승, 결승까지 총 15번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각 대결 방송에서 거래액 상위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이 다음 방송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지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됐다.

소비자 유입을 높이기 위해 ‘히든스타’ 전용관을 개설해 라이브 방송 노출을 극대화했고, 쿠폰 지급 등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활성화에 기여했다. 그 결과 히든스타 시즌2 라이브 방송에서 소상공인들의 매출액이 목표 대비 약 300% 초과 달성됐으며 참가자의 97%가 매출 및 그립 판매 채널 팔로워 모두 증가했다.

그립컴퍼니 사업개발팀 오현우 매니저는 “히든스타 프로젝트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그립만의 특화 컨셉인 ‘판매자 직접 참여형’으로 방송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자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함께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