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클소프트, 자사 EMR 오름차트에 ‘모바일 진료 예약 서비스’ 제공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세나클소프트가 자사의 클라우드 EMR 오름차트에서 모바일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름차트 모바일 진료예약은 네이버 예약, 카카오톡 채널, 병원 모바일 홈페이지(이하 병원홈)을 통해 환자가 직접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진료 예약을 위해 환자가 앱을 설치하거나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시간대별로 예약이 가능해 예약 후 병원에서 대기하는 시간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병원은 환자가 병원을 검색하는 과정에서 예약으로 이어질 수 있는 까닭에 별도의 마케팅 없이 병원을 알릴 수 있다. 병원은 오름차트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예컨대, ▲네이버 ▲카카오톡 ▲병원홈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예약 상황을 캘린더 형식의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박찬희 세나클소프트 공동대표는 “모바일 진료예약은 환자들의 모바일 중심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춘 병원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기능”이라며 “병원홈은 연내 출시할 PHR(개인건강기록)과도 연동될 예정이다. PHR을 사용하는 환자는 ▲간편예약 ▲접수 ▲결제 편이 기능에 더해 ▲병원정보 ▲내원이력 ▲예상대기시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