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 7월 월간 손익분기점(BEP) 돌파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지난 7월 월간 손익분기점(BEP)을 돌파했다.

리멤버는 이번 흑자 전환의 원동력으로 B2B 수익모델의 성공적 안착을 꼽았다. 특히 채용 솔루션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광고와 리서치 솔루션의 매출도 고른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했다.

리멤버 채용 솔루션은 경력직 수시 채용이 본격화되는 흐름을 타고, 기업이 인재에게 직접 스카웃 제안을 보내는 방식으로 채용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여기에 최근 기업 인사팀의 수고를 덜어주는 ‘AI 채용비서’와 기업의 채용을 밀착 지원해주는 ‘엔터프라이즈 매니저’가 호평을 받으며 사업이 더욱 성장하는 기폭제가 됐다.

리멤버는 직장인 대상 광고 매체로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다. 기업 의사결정권자나 구매력 높은 고소득 직군을 타겟팅하여 상품을 노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업, 직군, 직급, 회사규모 등에 따라서도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다. 최근 광고 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효율 높은 버티컬 광고 매체로 알려지면서 지속 성장하고 있다.

리서치 솔루션도 매출 성장을 탄탄하게 뒷받침하고 있다. 타겟팅된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이 가능해 산업별 실태조사나 직군별 조사가 필요한 기업・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의뢰가 꾸준히 늘고 있다. 산업별 전문가들과 1:1로 인터뷰 할 수 있는 전문가 매칭 사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드라마앤컴퍼니 최재호 대표는 “리멤버가 그동안은 플랫폼 파워를 키우는 데 집중했다면 이제는 매출 성장을 통한 이익 창출의 단계에 본격 돌입했다”며 “내년도 연매출 1,000억원 돌파도 자신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