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맞춤형 취업 전략 설계 지원 ‘커리어 루트 파인딩’ 프로그램 공개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맞춤형 취업 전략 설계를 지원하는 ‘커리어 루트 파인딩’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커리어 루트 파인딩은 본격적인 구직 활동을 진행하기에 앞서 참여자들의 역량과 경험을 선제적으로 분석하고, 취업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맞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통합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드스테이츠는 자사 진단평가 시스템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거나 밀착형 관리 혹은 차별화된 컨설팅을 필요로 하는 예비 인재들을 위해 이번 교육 코스를 기획했다.

커리큘럼은 세 가지 핵심 단계로 구분돼 운영된다. ▲역량진단 및 경로 탐색은 개인의 강점을 도출하고 최적화된 목표를 설정하도록 이끈다. 코드스테이츠의 자체 역량 검사가 실시되며, 분석 리포트는 개인별로 제공된다. ▲개인 커리어 루트 파인더 형성 기간에는 개인의 강점에 기반하여 구직 전략을 세울 수 있는 툴킷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별도의 워크숍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수강생들은 해당 과정을 거쳐 핵심 경험을 정리하고 기업 채용 공고와 매칭하는 작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구직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된다. 마지막 과정 ▲10개 기업 서류 지원은 실전을 통해 구직자들의 실행력을 끌어올린다.

커리어 루트 파인딩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전 과정에 걸쳐 2주 간 집중적으로 실시된다. 대상은 코드스테이츠 커리어 커뮤니티 ‘코드아일랜드’ 회원으로, 현재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과정을 진행 중인 수강생 외 지원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그동안 스스로의 장점을 구조적으로 이해하고 정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드스테이츠는 앞으로도 성공적인 커리어 여정의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커리큘럼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