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벤처정책 동향 브리프’ 창간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는 14일 벤처기업 관련 주요 정책 및 입법 동향, 협회의 주요 정책활동 등의 내용을 담은 ‘벤처정책 동향 브리프’ 창간호를 발간했다.

‘벤처정책 동향 브리프’에는 정부부처, 국회 등의 벤처기업 관련 주요 정책과 입법·행정 예고 등 주요 법·제도 동향과 및 협회가 추진한 정책활동, 벤처정책 제안 등의 내용을 담아 매월 초 발간될 예정이다.

​앞으로 협회는 법·제도 변화에 대한 벤처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현장의 다양한 애로를 발굴하여 협회가 추진하는 정책활동에 반영하는 등 선제적 정책 대응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회의 민간 벤처정책 자문기구인 ‘벤처정책자문단(VIL’s club)’을 통해 혁신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창간호에는 ▲주식매수선택권 대상 범위 확대 ▲중소기업 육성 종합계획 ▲기술특례상장 제도 개선방안 ▲벤처기업법 개정안 ▲규제개선 기고 등의 내용을 담았고, 협회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유정희 혁신정책본부장은 “’벤처정책 동향 브리프’를 통해 벤처기업의 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벤처기업의 애로와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한 정책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