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네트웍, ‘유전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론칭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에서 보육하고 있는 우당네트웍(대표 임동영)이 유전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를 론칭했다.

우당네트웍은 연구자에게 생명체의 유전체, 즉 DNA 또는 RNA를 분석하여 개인의 유전적 특성이나 질병에 대한 위험 요인을 파악하여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는 ‘유전체 분석’과 생물체 내의 미생물 군집을 조사하여 건강 상태를 평가하거나 질병 예방 등을 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제공한다.

최근 인체 내 미생물과 질병의 발현과의 관련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많은 연구자가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데이터 속 필요한 데이터와 의미 있는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인적 자원이 소요된다.

이에 우당네트웍은 다양한 질환과 관련해서 유전체 및 임상 정보를 보유하고 전문 인력과 장비를 확보하였으며, 유전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컨설팅부터 샘플 수집·분석·결과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올해 하반기 아토피 환자들의 장내미생물 분석을 통하여 개인 맞춤형 케어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추가로 론칭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신의 아토피와 미생물 상태에 따라 세분된 개인 맞춤형 아토피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우당네트웍 임동영 대표는 “유전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는 인체의 유전적 특성과 건강 상태, 건강 관리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연구자들이 개인화된 의료·질병 예방·치료법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당네트웍은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UNIT 2023 육성기업으로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육성을 맡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