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특화 기관 서울창업디딤터, 초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에듀테크 Scale-up’ 성료

에듀테크 특화기관 서울창업디딤터가 초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에듀테크 Scale-up’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에듀테크 Scale-up’은 전문가 컨설팅 및 기업진단, 멘토링 등 전방위적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와 창업사업화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5개 기업을 대상으로 100일간(4월∼7월)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기업진단을 시작으로 ▲취약분야 멘토링 ▲맞춤형 멘토링 ▲특화 멘토링 ▲ 후속 멘토링 등 4단계 멘토링으로 이뤄졌으며 창업성공과 기업성장을 위한 액션플랜 및 체계적인 사업화전략 제시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졌다.

먼저, 취약분야 멘토링은 ▲ 1:1 집중 멘토링 ▲ 아이템 고도화 ▲ 운영상의 위험요소와 수익성 개선을 위한 고객 발굴 등 참여기업의 리스크 및 강점 중심 멘토링으로 창업 기업의 발전 방향과 문제 해결을 제시했다.

또한 맞춤형/특화 멘토링은 기업에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사항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피드백을 제공하는 ‘맞춤형 멘토링과 투자유치를 위한 설득력 있는 IR Pitch Deck을 완성하고 투자자 연계를 지원하는 ’특화 멘토링‘ 등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투자유치 전략, 마케팅 전략 등 전반적인 사업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을 진행했다.

정영욱 서울창업디딤터 센터장은 “초기 단계 에듀테크 스타트업들이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는 점에서 성공적”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