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파이온코퍼레이션, AI 기반 숏폼 서비스 확대 업무협약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는 AI 기반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 VCAT.AI(이하 브이캣)을 운영하는 파이온코퍼레이션과 AI 기반 숏폼 서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커머스 시장을 공략한 숏폼 서비스 분야에서 각각 보유한 핵심 역량을 토대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숏폼이 이커머스 산업 전반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양사의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일으킬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양사 간 AI 기반 숏폼 영상 자동 제작 및 스트리밍 사업에 적극 협력하고, 가장 핵심적인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한다. 카테노이드의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Charlla)’를 포함한 커머스 산업을 위한 비디오 기술과 파이온코퍼레이션의 AI 기반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 ‘브이캣’을 적극 검토해, 영상 활용을 원하는 기업 고객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찰나와 브이캣은 기존 이미지 위주 쇼핑몰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영상 콘텐츠 비중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찰나는 상세 페이지에 최적화한 영상 화면 제공과 상품 구매 링크를 연결한 숏폼 영상 공유가 가능하며, 브이캣은 상품 URL만 넣으면 상세 페이지용 영상을 자동 제작해 주어 영상 제작과 스트리밍, 배포를 위한 기술과 인력 확보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브이캣을 서비스하는 정범진 파이온코퍼레이션 대표는 “숏폼 영상 사업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고성장 중”이라며 “브이캣의 AI 기반 영상 제작 기술력과 카테노이드의 독보적인 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운영 노하우가 글로벌 커머스 시장 진출에 강력한 동력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영상이라는 공통 분모를 가진 두 기업이 상호 보완적인 역량과 기술을 토대로 만들어낼 의미 있는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더 많은 커머스 사업자들이 영상을 활용한 쇼핑 콘텐츠를 확대할 수 있도록 양사 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