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플레이, 최진호·김태용 신규 벤처 파트너로 영입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각자대표 류중희, 권오형)가 최진호 전 리모트몬스터 대표와 김태용 EO 스튜디오 대표를 벤처 파트너로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퓨처플레이는 이번 신규 벤처 파트너의 영입을 통해 선배 창업자와 후배 창업자 간의 경험 공유와 협력을 강화하며,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촉진하고자 한다. 퓨처플레이는 우수 초기 기술 스타트업 발굴과 사업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창업가 또는 전문 영역의 전문가 분들의 역량을 적극 활용하고자 벤처 파트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최진호 전 대표와 김태용 대표는 모두 퓨처플레이가 투자한 스타트업 창업자 출신으로, 이들은 퓨처플레이의 지원과 투자로 성장한 스타트업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런 공통된 배경을 바탕으로 두 창업자는 스타트업 정신에 기반하는 ‘페이 잇 포워드’ 문화를 실천하여 스타트업 생태계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최진호 전 대표는 IBM과 SK텔레콤 등 선도 기업에서 개발자로 경력을 쌓은 후, 2016년 리모트몬스터를 창업했다. 리모트몬스터는 웹 실시간통신(RTC) 기술을 기반으로 한 라이브 미디어 서비스로, 기존 5초 이상의 지연 시간을 1초 미만으로 줄이는 혁신을 이뤄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2021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인수됐다.

김태용 대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을 운영 중인 아트쉐어 CMO 역임 후, EO 스튜디오를 창업했다. EO 스튜디오는 2020년 법인 설립 후 스타트업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국내 스타트업 미디어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창업 교육 서비스 ‘이오스쿨’, 창업자를 위한 글쓰기 플랫폼 ‘이오플래닛’ 뿐만 아니라 대규모 채용설명회, 데모데이 라이브 이벤트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진호 전 대표는 이번 벤처 파트너로 참여하며 “SW개발자 출신 창업가로 성공적인 엑시트(exit)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창업의 꿈을 꾸는 엔지니어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도움을 주고 싶다”며, “기술밖에 모르는 엔지니어가 훌륭한 경영자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고민과 고통을 같은 눈높이에서 도움을 주고 같이 성장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태용 대표는 “한국의 창업자들에게 10년 뒤, 20년 뒤 미래를 상상하게 하고, 인류에 중요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게끔 하는 퓨처플레이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과 미국, 동남아 등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로 활동하고 있는 만큼 퓨처플레이가 투자한 글로벌 스타트업 또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자 하는 꿈이 큰 창업자들의 폭넓은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퓨처플레이 권오형 대표는 “성공을 경험한 창업자와 글로벌 확장을 하고 있는 창업자들을 중심으로 한 벤처 파트너 선발은 퓨처플레이와 더 좋은 스타트업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 지속적인 성공·실패 사례 공유, 지식 공유, 사업 기회 발굴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퓨처플레이는 2013년 출범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현재까지 220여 기업에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했다. 특히 퓨처플레이는 기술 사업화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딥테크 기반의 예비 창업부터 사업 초기 단계까지 스타트업 성장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