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리카, 국가산단 스마트물류사업 클라우드관리플랫폼 공급

인공지능(AI) 개발 및 클라우드 관리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이프리카(대표 이규정, 강선근)가 울산미포·광주첨단 국가산업단지의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운영 사업에 클라우드관리플랫폼 ‘세렝게티’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운영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국가산업단지 내 물류 혁신 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기존 물류 관리 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전환하고, 공유 및 관제 시스템을 개발·추가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사업에서 클라우드관리플랫폼(CMP) ‘세렝게티’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 다양한 스마트 물류 서비스를 구축, 개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는 일반 CMP 기능은 물론, 각각의 마이크로 서비스를 독립된 컨테이너 환경에서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데브옵스(DevOps) 환경까지 제공한다. 이에, 인프라 운영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연계한 통합 플랫폼으로서 스마트 물류 서비스의 구축, 개발, 운영의 전 과정에 효율성을 제고한다.

에이프리카 이규정 대표는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운영이 동시에 가능한 ‘세렝게티’가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여타 국가산단 스마트물류플랫폼 사업에 확대 도입을 기대한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로의 전환이 필요한 다양한 기관에서 각 산업 특성에 맞는 IT 서비스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플랫폼으로 ‘세렝게티’를 채택하도록 모든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렝게티’는 GS 인증 1등급,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인증 등을 획득한 바 있으며, 마인즈랩, 인천스타트업파크, 대전대학교, 한국고용정보원 등 다양한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인프라 운영과 개발이 연계되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하의 복잡한 클라우드 관리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