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케어X한국렌탈, ‘건강친화경영 선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가 건강친화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한국렌탈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알고케어는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고케어가 자체 개발한 영양관리 솔루션 NaaS(Nutrition-as-a-Service, 이하 나스)는 AI가 ▲건강검진 기록 ▲건강설문 ▲일일 건강상태 확인 등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사용자 건강상태를 분석해 영양제를 실시간 조합해준다. 사용자는 매일 건강 상태를 입력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헬스케어 소프트웨어보다 사용 빈도가 높으며, 이를 통해 균질한 사용자 건강 데이터를 확보해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고도화한다.

알고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문화에 대한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기업들의 참여를 촉진해나간다. 한국렌탈과 공동으로 ESG 경영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기업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모한다.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는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나고 있지만 건강친화 경영에 대한 인지도는 아직 미비한 상황이다”라면서 “알고케어는 기업이 자사와 고객사를 넘어서 사회 전반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경영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