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터, ‘레퍼런스 체크 서비스 업데이트 버전’ 공개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가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지원자 평판조회 서비스를 이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업데이트했다.

스펙터는 제공하고 있는 평판조회 서비스에 시각적 데이터를 추가해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들의 평판 결과를 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이번에 추가된 데이터로는 ▲평판 관계도 ▲성향 키워드 시각화 ▲평판 해석 도움말 3가지다.

평판 관계도는 추천인과 지원자와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어 평판을 작성해준 추천인이 지원자를 관리하는 인사팀장이나 소속 팀장, 임원, 대표이사와 같은 인사권자였는지 선임이나 후임, 등기였는지 업무 관계별로 구별할 수 있다. 추천인이 지원자가 소속된 팀이었는지 다른 팀이었는지도 파악 가능해 더욱 분별력 있게 레퍼런스 체크 결과를 활용 가능하다.

성향 키워드는 추천인이 제공한 평판 데이터를 분석해 핵심 성향 키워드를 워드 클라우드 형태로 시각화한다. 다수의 추천인이 일관되게 응답한 키워드는 더 크게, 다소 일관성이 적은 키워드는 작게 표시해 지원자의 성향을 빠르게 판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채용 담당자는 본격적인 평판 보고서를 검토하기 전에 지원자의 성향을 미리 확인해 회사와의 핏을 빠르게 예측할 수 있어 지원자를 검증하기 위한 시간을 줄인다.

윤경욱 스펙터 대표는 “기업에서 역량과 인성이 검증되고 기업 문화에 맞는 인재를 뽑을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하고 있다”며 “구직자는 자신의 성향을 더 잘 드러내고 기업은 이력서와 면접 외에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검토함으로써 기업과 인재가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