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프레소, 생성형 AI 기반 문제 풀이 튜터 ‘폴리’ 베타 버전 출시

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가 생성형 AI 기반 문제 풀이 튜터 ‘폴리’의 베타 버전 출시와 하반기 미국 시장 진출 계획을 25일 밝혔다. 콴다는 모르는 문제 사진을 찍으면 AI가 판독하여 맞춤형 풀이 및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앱으로, 전 세계에서 매월 1천만 명의 학생이 사용하는 교육 서비스다.

콴다 앱 내 기능으로 출시된 생성형 AI 기반 문제 풀이 튜터 ‘폴리’는 올해 3월 일부 유저들을 대상으로 공개된 LLM 기반 문제 풀이 봇 ‘콴다봇’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기능 검증을 통해 얻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소통 기능 성능이 강화되었다. 매스프레소가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에 LLM 기술을 접목하여 마치 실제 선생님이 옆에서 설명해 주는 것처럼 구현했다.

매스프레소는 AI 튜터의 시장 확장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영어권 국가에서 가장 큰 사교육 시장을 보유한 미국에서 유저 트래픽 확보를 통해 시장을 선점하고, 모델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영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축적하여 모델의 정확도를 높일 것으로 밝혔다. 풀이 검색 서비스로 동남아 교육 시장을 선점한 콴다가 이번에는 LLM 기반 AI 튜터로 미국 시장을 선점하여 세계적인 학습 서비스로의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매스프레소 이용재 대표는 “LLM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 인간 선생님만이 제공해 왔던 맞춤형 교육을 디지털로 구현하자는 자사의 미션 달성에 더욱더 가까워질 것”이라며 “오랫동안 쌓아온 학습 데이터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갈 콴다의 AI 튜터가 전 세계 학생들에게 공급되어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교육을 받는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