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에듀X안산시청소년재단, ‘코딩 교육 지원’ 파트너십 체결

코딩 교육 에듀테크 기업 ‘호랑에듀’가 ‘안산시청소년재단’과 코딩 교육 지원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MOU를 통해 한글 코딩 교육 등의 청소년 디지털 활동과 미래교육 플랫폼 활성화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균형성장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청소년 디지털 한글 코딩 교육 활동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청소년 활동 및 디지털 컨텐츠 사업 공동 개발·운영 ▲청소년 활동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사업 네트워크 구축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조 ▲그 밖에 청소년 활동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호랑에듀와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영어’ 텍스트 프로그래밍 언어로만 배울 수 있었던 프로그래밍을 한글 텍스트 프로그래밍 언어로 배울 수 있게 됨에 따라 지역 청소년들이 디지털 코딩 교육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는 “청소년재단이 배출한 청년 창업기업 호랑에듀와 지역 청소년들의 디지털 미래 교육에 대해 머리를 맞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회가 새롭다”라며 “청소년재단이 배출한 청년창업기업 호랑에듀의 성공사례가 지역 청년 창업기업 활성화의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도희 호랑에듀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코딩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한글 코딩 교육 서비스 ‘호랑’을 통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