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3차원 머신비전 테크 스타트업 ‘클레’, 35억 원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반 3차원 머신비전 카메라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테크 스타트업 클레가 총 35억 원 규모의 프리A(Pre-A)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시드 투자자인 퓨처플레이와 신한캐피탈은 물론, KB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유니온투자파트너스가 새로운 투자자로 참여했다.

클레는 인공지능 기반 3차원 머신비전 테크 스타트업으로, 정밀한 조작과 검사가 필요한 제조 공정을 3차원 머신비전으로 자동화하는 핵심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주력 제품은 고성능 3차원 카메라와 이를 응용한 3차원 머신비전 솔루션이다.

클레의 제품들은 독자적으로 보유한 3차원 머신비전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빠른 개발주기가 특징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직접 개발한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높은 성능과 함께 유연한 가격구조를 갖고 있다.

이진한 클레 공동대표는 이번 성과에 대해 “설립 초기임에도 앞선 알고리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빠르게 고객화 하면서도 사용자의 도움 없이 수개월간 문제없이 동작하는 제품 안정성을 확보하였고 이를 인정받아 빠르게 실적을 확대하고 있는 것이 이번 투자유치 성공의 비결”이라며 “우리의 3차원 머신비전 시스템을 통해 모든 위험한 환경에서 사람 대신 로봇이 작업하는 완전한 자동화 시대를 이룩하는 것이 우리 팀의 비전이다”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