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플러스, 37억원 규모 바이오첨단농업 스마트팜 시공 계약 체결

스마트팜 전문 기업 그린플러스(대표이사 박영환, 정순태)는 37억원 규모의 충북 제천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스마트팜 시공 및 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국책사업인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및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충청북도와 제천시, 한국농어촌공사가 추진하고 있다. 농업과 전후방 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해 향후 농업의 핵심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그린플러스는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내 임대형 스마트팜, 기능성 재배단지(조직배양, 육묘장, 채종장), 수경재배단지, 다단형재배단지, 미래첨단농업지원센터 등 핵심 시설 조성에 참여하게 된다.

그린플러스는 재배작물과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스마트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 총 300헥타르(약 90만평) 이상의 스마트팜 시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주∙태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호주 퀸즈랜드 대학교(UQ)와 스마트팜 연구개발(R&D)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호주 시장 점유율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린플러스 관계자는 “이상기후로 인한 식량 위기 문제가 대두되면서 세계 스마트팜 시장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초고속 성장하고 있다”며 “한국의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 역량을 집약해 발전시키는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와 같은 기반 시설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당사의 스마트팜 시공 노하우를 통해 한국 농업 발전과 스마트팜 보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