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 ‘직장인들의 잃어버린 재미’ 팝업스토어 운영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에서 운영하는 퍼블리 멤버십에서 ‘직장인들의 잃어버린 재미’를 주제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9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마루콜렉트에서 진행된다. 마루콜렉트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와 ‘수집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콜렉트(Collect)’의 합성어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 스토어다.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회차별로 특정 주제의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고 있는 마루콜렉트는 ‘영감’, ‘맛’을 주제로 앞서 2차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했으며 이번 3회차 팝업 스토어는 ‘재미’를 주제로 커리어 콘텐츠 구독 서비스 퍼블리 멤버십, 와인 경험 플랫폼 와이넵, 심리학 문구 브랜드 프로고민러랩이 함께 참여한다. 퍼블리 멤버십이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앵커 브랜드를 맡았으며 ‘워크랜드’를 주제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팝업 스토어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체험존과 브랜드존, 이벤트존으로 각각 구성된다. 체험존은 퍼블리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브랜드존에서는 퍼블리와 와이넵, 프로고민러랩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벤트 존에서는 팝업 스토어 방문자를 대상으로 다양하게 준비된 SNS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박소령 퍼블리 대표는 “이번 ‘워크랜드’ 팝업 스토어는 퍼블리 멤버십 오픈 이래 최고의 팝업 스토어로서, 온라인 플랫폼인 퍼블리 멤버십이 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 다양한 접점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아산나눔재단 역삼동 마루180에 마련된 팝업 스토어에서 와이넵, 프로고민러랩과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