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씨엠, 日 EVENET사와 ‘스마트 스탬프 서비스’ 협력 계약 체결

핀테크 기업 원투씨엠이 일본 EVENET(이벤트)사와 제휴로 LINE(라인) 공식 계정을 적용한 스마트 스탬프(제품명 ‘echoss Stamp’) 서비스 협력 계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

이른바 ‘폰에 찍는 도장’으로 알려진 스마트 스탬프(Smart stamp) 원천 기술을 보유한 원투씨엠은 24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본에도 이미 일본 대기업 등과 제휴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원투씨엠은 이번 일본 EVENET사와 제휴를 하여 일본의 상점들이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위축되었던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일본 정부 보조금 등과 연계한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원투씨엠의 제휴 파트너로 계약을 한 일본 EVENET사는 “일본에서 정부 보조금 등을 컨설팅하는 전문기업으로 스마트 스탬프 서비스를 일본 정부와 지자체의 보조금 프로그램과 결합하여 대대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LINE 공식 계정 스마트 스탬프 서비스’ 는 일본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플랫폼인 LINE의 상점별 계정을 통하여 서비스되는 구조로서, 별도의 앱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으며, LINE의 API와 연동하여 다양한 고객 행동 분석과 마케팅 메시지 발송 등이 가능한 서비스 구조다.

원투씨엠의 해외 사업 총괄 신성원 부사장은 “이번 계약은 일본 시장에서 대도시 뿐만 아니라 지방 도시 레벨까지 스마트 스템프 서비스를 극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더불어 원투씨엠은 금년 하반기 기술평가를 통과하고, 코스닥 시장에 특례 상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해외 사업을 보다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