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피랩, ‘2023년 ICT기금사업’서 사이버보안 분야 우수기업 선정

에스앤피랩(SNPLab)은 지난 5일 개최된 ‘2023년 ICT기금사업 시상식·성과 발표회’에서 사이버보안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023년 ICT기금사업 시상식·성과 발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주관한 행사로, 지난 1년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기금지원으로 창출된 우수성과를 확산 및 공유하기 위해 각 산업 분야 우수기업의 성과 발표 및 시상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중소·벤처 ICT 우수 기업이 참여하여 민간 주도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우리나라 경제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에스엔피랩(SNPLab)은 ‘이종 산업 간 마이데이터 전송 표준화 사업’을 수행하며 개인 데이터의 자산화를 촉진하고자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국내 마이데이터 기술 생태계의 지변을 확대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에스앤피랩은 개인정보 보호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개인의 데이터 주권 회복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이다. 개인의 데이터가 명시적 동의 없이 회사들에 의해 수집되고, 동의 없이 판매될 수 있다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개인들이 자신의 비식별화된 데이터를 명시적인 동의를 통해 기업에 판매할 수 있는 온디바이스 마이데이터 플랫폼 마이디(my:D)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엔피랩(SNPLab)은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 “개인의 데이터가 개인의 자산이 되는 날까지 데이터를 존중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며 사이버보안에 앞장서기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