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티오X네이버플레이스, ‘감성숙소 운영 호스트’ 지원 나선다

감성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파인스테이스(구 하우트립)를 운영하는 바카티오가 네이버 플레이스와 사업제휴를 맺고 감성숙소 운영 호스트들을 위한 지원 서비스에 나선다.

바카티오에서 운영하는 파인스테이스는 감성숙소라고 불리는 고급펜션 호스트들이 사용하는 숙소 운영 소프트웨어이다. 주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예약율 리포트, 데이터 마케팅, 예약 서비스 연동 등 숙소 운영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는 스마트 플레이스 생태계 확장 및 강화를 위해 진행됐으며, 제휴를 통해 바카티오는 제휴 고객사의 네이버 플레이스의 예약 운영을 최적화 및 운영 대행해주게 되었다. 바카티오 제휴 숙소는 네이버 예약 연동을 통해 하나의 캘린더로 통합 예약 관리해 오버부킹에 대한 문제를 완벽히 해결할 수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는 네이버에 등록한 업체의 예약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네이버 페이와 연결하면 결제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파인스테이스와 제휴한 호스트는 예약이 들어오거나 정보 수정 사항이 생겨도 번거로운 절차없이 하나의 캘린더만 관리해도 자동으로 모든 정보가 연동된다.

서인재 바카티오 외부협력팀 팀장은 “바카티오에서 운영하는 파인스테이스(FineStays)와 네이버 협력을 통해 사람들이 다양하고 훌륭한 숙소들을 널리 알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협업을 통해 숙소 호스트들이 더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숙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