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봇,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서비스 로봇 운영

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오는 22일부터 한달 간 개최되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서 서비스 로봇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운영사업은 13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 엑스포에 다종의 서비스로봇이 관람경험을 돕는 국내 첫 사례로, 강원관광재단의 기획을 통해 성사되었다.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 도입되는 클로봇의 서비스 로봇은 ▲안내로봇 – 엑스포 및 관광정보 제공, 길안내 ▲방역로봇 – 관람 객 밀집지역 내 방역활동 ▲이벤트로봇 – 4족 보행로봇, 아이스크림 로봇 등이며 5개의 실내 전시관 및 음식관, 1개의 실외 힐링광장에서 운영 될 예정이다.

강옥희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MICE 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변화하는 기술을 수용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시도가 필요하다”며 “국내 대표 관광지인 강원에서 열리는 세계산림엑스포에서 서비스로봇을 활용해 차별화된 관람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이사는 “전세계 관람객 방문이 예상되는 행사인 만큼 전시장 내 안정성이 확보된 로봇 아이템을 선정했다”며 “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 보스톤다이내믹스의 스팟 등 국내 대표 서비스 로봇을 활용해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오는 2023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 동안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는 주제로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개최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