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슈퍼스타트데이 2023’ 데모데이 슈퍼스타트상 수상

물류∙모빌리티 테크기업 위밋모빌리티가 지난 7일 LG의 오픈이노베이션 페스티벌 ‘슈퍼스타트데이 2023’ 데모데이에서 슈퍼스타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작년 슈퍼스타트데이 2022 IR 피칭 수상에 이어 연속 두 번째 수상이다.

‘슈퍼스타트데이’는 LG사이언스파크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한 오픈이노베이션 페스티발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마련된 ‘슈퍼스타트 데모데이’에 인큐베이터 1기 스타트업 중 9곳이 참여하여 지난 1년 동안 LG와 협업한 성과를 공유하고 발표하였다.

주요 참가 기업으로는 ▲배차 및 경로 최적화 솔루션 ‘루티(ROOUTY)’를 제공하는 ‘위밋모빌리티’ ▲동물 행동 데이터 기반으로 반려견·반려묘 질병을 사전에 예측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우주라컴퍼니’ ▲위성 영상 정보를 분석하는 기술을 보유한 ‘메이사플래닛’등이다.

이날 위밋모빌리티는 LG전자의 가전 설치 물류 최적화 시뮬레이션을 통해 물류 효율 개선가능성을 검증 한 PoC 사례를 발표하였다. 위밋모빌리티가 독자 개발한 라우팅 엔진을 통해 몇 천 건의 주문을 빠르게 최적 배차하고 이동시간 및 이동거리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드라이버별 업무를 균등하게 배분한 성과가 있었다는 점과 고가의 TMS를 큰 투자없이 합리적 비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SaaS형 솔루션으로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위밋모빌리티의 SaaS 솔루션 루티(ROOUTY)는 배차 및 경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여 유통∙물류, 배달∙배송, 출장∙방문 서비스 등 이동의 효율이 필요한 모든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몇 건의 주문이든 빠른 연산속도로 배차하는 것은 물론, 정확한 ETA(도착예정시간)를 산출하여 물류 업무 개선 및 고객 경험 향상에 기여한다.

한편 위밋모빌리티는 이번 달 기능 고도화 및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누구나 쉽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Free 플랜 요금제를 출시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