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렙, 두들린과 함께 ‘개발자 역량 평가 시스템’ 연동한다

개발자 교육·평가·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이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Greeting)’ 운영사 두들린과 손잡고 개발자 역량 평가 시스템 ‘코딩 테스트’를 연동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인사 담당자들의 개발자 채용 과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지원자 역량에 대한 객관적 지표를 제시하여 채용 신뢰도를 높인다는 목표다.

기존에는 인사 담당자가 개발자 채용과 평가를 위해 양사 플랫폼을 오가며 사용해야 했으나, 이번 연동을 통해 그리팅 사이트 내에서 간편하게 지원자들이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응시 할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기업은 프로그래머스 웹 사이트에 발송할 코딩 테스트 문제 구성을 설정해 놓기만 하면, 이후 언제든지 그리팅 플랫폼을 통해 지원자를 선택하고 ‘코딩 테스트 요청하기’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테스트를 발송할 수 있다. 결과도 그리팅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는 86만명 이상의 누적 응시자를 보유하고, 1,500여개 기업에서 이용하고 있는 신뢰도 높은 검증 시스템”이라며 “프로그래머스와 그리팅의 코딩 테스트 연동을 통해 지원자 관리와 개발자 역량 평가를 일원화된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되면서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