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X서울예대,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서울예술대학교(이하 ‘서울예대’)와 20일 경기도 안산시 소재 서울예대에서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한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크리에이터 등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통한 복합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서울예대는 문화콘텐츠 기획·제작 능력과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여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 기업에 대해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을 통한 보증료 경감 ▲벤처·이노비즈 인증 평가 ▲기술이전 및 기술보호 ▲투자 등 금융과 비금융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콘텐츠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기원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유관기관과 협업 모델을 마련하여 기술평가, 인증평가, 기술보호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크리에이터 등 문화콘텐츠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문화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