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X리걸 어시스트, ‘온라인 리걸 잡페어 2023’ 개최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법률신문이 설립한 법조 전문 서치펌 ‘리걸 어시스트’와 함께 ‘온라인 리걸 잡페어 2023’(이하 잡페어)을 운영한다. 로펌과 기업에는 최적의 인재를 매칭하고, 개별 변호사에게는 경력과 전문성을 한층 성장시킬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잡페어를 통해 대형 로펌부터 부티크 로펌까지 송무 및 자문 변호사 채용에 나선다. 참여 로펌은 ▲법무법인 화우 ▲법무법인 대륙아주 ▲법무법인 바른 ▲법무법인 디라이트 ▲법무법인 가온 ▲법무법인 인(仁) ▲법무법인 요수 ▲법무법인 트리티니 등이다. 국내외 사내 변호사 채용을 위해 주요 기업도 참여한다. 참여 기업은 ▲CJ 대한통운 ▲기아 ▲현대자동차 ▲티빙 ▲포스코홀딩스 ▲한화오션 ▲핀다 등이다.

변호사뿐만 아니라 ▲송무 비서 ▲컴플라이언스 담당자 ▲지식재산권(IP) 관리 담당자 등 법률 사무직원 채용을 위한 전용관도 별도로 운영한다. 잡페어는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각 전용관의 참여사 및 채용공고는 마감 전까지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전용관 참여 외에도 잡페어 기간 동안 각 기업은 인사 담당자가 먼저 우수 인재에게 면접을 제안할 수 있는 ‘원티드 인재탐색 서비스’ 등을 활용해 적극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리걸 어시스트 관계자는 “그동안 법조 시장의 채용 정보를 얻으려면 변호사 단체나 로펌, 기업 게시판 등을 일일이 찾아다녀야 했지만, 이제 대표적 채용 플랫폼인 원티드를 통해 변호사들은 채용 정보를, 기업과 로펌은 인재 정보를 쉽고 종합적으로 얻을 수 있다. AI 시대에 법조 시장은 큰 도전을 받고 있고, 그 도전을 선도하려면 채용 방식부터 바뀌어야 한다”며 “그 출발이 이번 ‘온라인 리걸 잡페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