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니스, 구글 스타트업 캠프 여성 파운더스 펀드 선정

인공지능(AI) 슬립테크 스타트업인 무니스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여성 파운더스 펀드 (Women Founders Fund)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 파운더스 펀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기반을 둔 AI 기반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여성 창업가들이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10만 달러(한화 약 1억3천만 원)의 자금과 멘토링 및 구글 제품을 지원하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파운더스 펀드의 최신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창립 멤버에 최소 한 명의 여성 창업가가 있어야 하며 스타트업 본사의 위치(대한민국, 인도, 일본 소재), 투자 유치 단계(시드~시리즈A), 기술적으로 실행 가능한 AI 활용도 및 글로벌 확장 준비 여부, 참가 여성 창업가의 영어 숙련도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된다.

현대인의 수면 문제를 AI를 활용한 뇌과학 기반의 소리로 해결하는 스타트업 무니스는 AI를 활용한 수면 유도 솔루션으로 슬립테크 사업의 향후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여성 파운더스 펀드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펀딩을 바탕으로 무니스는 AI를 접목한 수면 유도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권서현 무니스 대표는 “초기 스타트업에 있어서 기술 개발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구글의 여성 파운더스 펀드를 통해 무니스의 기술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성장해 나가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이는 정말 좋은 기회이며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 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번 여성 파운더스 펀드 선정을 계기로 더 많은 이들의 건강한 숙면을 도울 수 있도록 거듭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여성 파운더스 펀드에는 한국 3개 사, 일본 2개 사, 인도 2개 사 등 총 7개의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한국에서는 무니스와 함께 빌딩 디자인 AI 솔루션 스타트업 ‘제너레잇’, 난임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이헬스’가 선정됐다.

마이크 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한국 및 아태지역 총괄은 “건축, 수면 및 난임 치료 등에 이르기까지 AI 기술로 우리 삶 곳곳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여성 파운더스 펀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한국 기업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추가 기업을 선정할 정도로 국내 여성 창업가들의 성장에 대한 열의를 함께 느낄 수 있었다. 이번에 함께 하는 스타트업들이 향후 글로벌로 나아가는데 여성 파운더스 펀드가 디딤돌의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여성 창업가들의 발전과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여성 파운더스 펀드 시상에 참석한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서울은 2015년 개관 이래 스타트업 생태계의 AI 혁신을 주도하는 창업자라면 누구나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앞으로도 구글이 한국 스타트업 발전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지속해서 보여주길 바란다. 최종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기업들이 앞으로 AI 혁신 분야에서 역량을 마음껏 펼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2024년 상반기에 여성 창업가들을 위한 ‘파운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파운더스 아카데미는 여성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리더십 및 인재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맞춤화된 워크샵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